디버거를 통해 실행되지 않고 직접 혹은 다른 경로로 앱이 실행되는 경우에 디버거를 붙이는 방법이다.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게 가장 간편했다. 단, 디버거가 붙는데 시간이 약간 걸리기 때문에 앱이 실행되자 마자 디버거가 붙어야 하는 경우에는 (예. 앱 실행 시 바로 실행되는 초기화 코드) 안드로이드의 개발자 설정에서 특정 앱을 선택해서 실행될 때 디버거가 붙는 것을 기다리게 하는 방법을 사용하는게 좋겠다. 이 방법은 다음에 포스트.
실제 폰으로 테스트할 때 잘 동작한다.
1) 일단 Visual Studio Code에서 앱을 디버그모드로 실행해서 폰에 설치한 후에 디버그모드 종료하고 앱도 terminate 해준다.
2) Command Mode (Shift - Command - P) 에서 'Debug: Attach to Flutter on Device' 를 선택한다.
3) Waiting for a connection from Flutter on [Device Name]... 이라는 문구와 함께 Launching... 메시지가 나타난다.
4) 폰에서 앱을 실행시키면 앱과 싱크 작업이 이루어신 후에 디버거가 붙는다. 디버거가 붙을 때까지 앱 실행은 계속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면 된다.